개양귀비 꽃 > 식물이야기 나무숲

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식물이야기 HOME


개양귀비 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s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518회 작성일 22-07-22 04:42

본문

개요

유럽 원산의 귀화식물로 전국의 공원이나 하천 변에서 자란다. 한해살이풀로 줄기는 높이 30-80cm, 전체에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며 깃꼴로 갈라지고, 갈래잎은 피침형으로 가장자리에 결각상 톱니가 있고 양면에 털이 있다. 아래쪽 잎은 잎자루가 있고, 위쪽 잎은 잎자루가 없다. 꽃은 5-6월에 붉은색 또는 분홍색으로 피며, 줄기 끝에 1개씩 달린다. 꽃받침잎은 2장, 녹색, 겉에 털이 있으며, 꽃이 피면 바로 떨어진다. 꽃잎은 4장, 길이 2-5cm다. 수술은 여러 개, 꽃밥은 자주색이다. 열매는 삭과, 넓은 도란형, 털이 없다.


형태

줄기는 높이 30-80cm, 전체에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며 깃꼴로 갈라지고, 갈래잎은 피침형으로 가장자리에 결각상 톱니가 있고 양면에 털이 있다. 아래쪽 잎은 잎자루가 있고, 위쪽 잎은 잎자루가 없다. 꽃은 붉은색 또는 분홍색으로 피며, 줄기 끝에 1개씩 달리고 지름 5-8cm다. 꽃받침잎은 2장, 녹색, 겉에 털이 있으며, 꽃이 피면 바로 떨어진다. 꽃잎은 4장, 길이 2-5cm다. 수술은 여러 개가 있고, 꽃밥은 자주색이다. 열매는 삭과, 넓은 도란형, 길이 1-2cm, 털이 없다. 씨는 그물 모양 무늬가 있다.


생태

한해살이풀이다. 꽃은 5-8월에 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