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Queen of Trees - OFFICIAL 아프리카의 여왕 : 돌무화과나무-유튜브 사이트에서 재생하세요! > 식물이야기 나무숲

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식물이야기 HOME


The Queen of Trees - OFFICIAL 아프리카의 여왕 : 돌무화과나무-유튜브 사이트에서 재생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olmw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4,975회 작성일 19-03-09 09:11

본문

{동영상:https://youtu.be/xy86ak2fQJM|xy86ak2fQJM}


 

예전에 더빙판으로 아프리카의 여왕이라는 다큐로 본 기억이 납니다.

더빙판은 못찾겠네요.EBS다큐프라임이었는 데....ㅠ 

공존하다는 것. 자연의 위대함, 나무가 위대해 보이는 다큐였습니다.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큐 10+ - 자연>

아프리카의 여왕, 돌무화과나무

원제 : Queen of Trees (ITV, 영국)

방영일 : 11월 16일 (월) 밤 11시 10분 ~ 12시

녹음연출 : 글로벌팀 김래경 PD (526-2580)


아프리카에는 빼어난 나무 한 무리가 살고 있다.

이 나무는 몇 백만 년 전부터 세상을 굽어보며 강가의 여왕이자 군주로 군림해왔다. 나무의 독특한 생태는 부족들 사이에서 많은 신화와 전설을 낳았고, 그들은 이 나무를 귀히 여겼다. 아프리카의 여왕이라 불리는 이 나무의 이름은 바로 돌무화과나무이다.

돌무화과나무는 무화과나무의 일종으로 아프리카의 여왕이라 불린다. 이 나무가 여왕의 혈통을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무화과좀벌와의 오랜 공생관계 덕분이다. 나무는 무화과좀벌의 열매 속에 알을 품어 키워주고, 무화과좀벌은 그 대가로 목숨을 바쳐 나무의 꽃가루를 날라 수정해준다.

이 아름답고 신비로운 공생관계로 덕을 보는 것은 두 동반자만이 아니다. 나무가 가지가 휘어지도록 열매를 맺으면 숲 부근의 온갖 생물들이 몰려들어 나무의 넉넉한 인심을 누린다. 새들은 나무구멍에 둥지를 틀고, 포식자들은 나무에 깃들어 사는 여러 먹잇감을 사냥하기 위해 모여든다. 나무에서 떨어진 무화과를 강물 속 물고기도 먹고 개미도 먹고 코끼리도 먹는다. 그리고 바로 그 중심에 무화과좀벌과 돌무화과나무 간의 아름다운 공생관계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평소에는 보기 힘든 아프리카의 희귀한 곤충과 새, 나무의 모습을 생생하고 아름다운 화면으로 즐기게 해줌과 동시에 많은 동식물의 생태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얻게 해줄 것이다.

acbc83133293d4368b9bfd51d0d513c0_1558009333_2394.png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