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누구책에서... > 맘대로애기 나무숲

본문 바로가기

맘대로애기

맘대로애기 HOME


Re: 누구책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숲지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4-06-11 13:33

본문

호구보다 이기적으로 사는게 더 어렵다

호구처럼 살지 말고 이기적으로 살라는데 그게 더 힘들다. 호구 잡혀서 살지 말란다. 바보처럼 손해 보지 말고 독하게 좀 살라 한다. 차라리 나쁜 인간이 되라고 한다. 하지만 그리 사는 것이 더 불편한데 어쩌겠나.

영악하게 살면서 이기적으로 굴고, 독하게 내 것만 챙기면 몸은 지금보다 편하게 살지도 모르지만, 그런 성격이 부러워서 한 때 노력도 해봤지만, 마음은 오히려 무겁고 한구석이 찝찝했다.

지독하게 이기적으로 사느니 차라리 조금 손해보더 라도 마음 편한 삶이 낫다. 마음이 불편한 삶이야말로 불행한 인생이기에. 남에게 폐 끼치지 않는 것이 더 올바른 삶이라 믿는다.

호구라면서 그 순진함을 이용해 먹는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다. 순진한 태도와 마음을 따뜻한 것으로 알아 주고 받아주는 고마운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 역시 대부분 따스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서로 비슷하고 닮은 사람끼리 보듬고 챙기면서 살면 될 일이다. 마음 맞는 몇 사람과 시원한 맥주 한잔에 속 깊은 대화, 피우는 웃음꽃, 나누는 온정. 이 정도만 있어도 충분히 근사한 인생이기에.

나무가 모여 숲을 이루듯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9 / 1 page

맘대로애기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