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꽃 > 식물이야기 나무숲

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식물이야기 HOME


시계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so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54회 작성일 24-03-27 15:38

본문

시계꽃

시계꽃 꽃말장엄함과 흐르는 시간을 상징합니다.

시간의 흐름과 순환과 변화 기다림과 사랑의 약속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환, 변화 : 시계꽃은 24시간 동안 밤에 꽃이 폈다가 해가 뜨면 서서히 닫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반복해서 펴졌다가 닫히고 펴졌다가 닫히고... 이런 변화로 인해서 순환과 반복해서 변화를 하면서 우리의

인생도  변화와 순환을 반복하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 모든 것이 변모한다는 진리를 알려줍니다.

기다림과 희망 : 시계꽃은 밤에만 피기 때문에 낮에는 닫혀있습니다. 그러므로 낮시간에 보는 이들이 필 때를 기다리고 필 것에 대하여 기대감으로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밤에 비로소 활짝 피면서 기다림에 대하여 보상도 받고 또 다른 희망을 가지게 되고 순환을 하면서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합니다.

사랑의 약속 : 밤에만 피기 시작하는 시계꽃은 주로 밤에만 향기가 많이 나서 향기를 맡는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을 느끼게 되고 밤에만 피는 시계꽃의 아름다운 모습에 사랑을 느끼게 됩니다.

이 꽃은 신비한 아름다움이 있어서 사랑하는 이하고 약속의 표현으로 이용될 수도 있습니다.

몽환적 신비 : 밤에만 피므로 몽환과 신비의 꽃으로 꼽힙니다.

이 꽃은 우리에게 시간의 변화와 흐름 순환, 희망과 기다림, 사랑의 약속 몽환과 신비를 느끼게 해주는 꽃입니다.

아름다운 꽃 모양으로 위로와 새로운 영감을 받게 하는 신비의 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